☆ 2023년 하계 사회복지현장실습 신청 안내 ☆ | ||||||||||||||||||||||||||||||||||||||||||||
작성자 | 박** | 작성일 | 2023-04-12 | 조회수 | 2070 | |||||||||||||||||||||||||||||||||||||||
---|---|---|---|---|---|---|---|---|---|---|---|---|---|---|---|---|---|---|---|---|---|---|---|---|---|---|---|---|---|---|---|---|---|---|---|---|---|---|---|---|---|---|---|---|
☆ 2023년 하계 사회복지현장실습 신청 안내 ☆
2023년 하계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원희망자는 개별로 실습이 가능한 희망 기관을 정하여 4월 27일(목)까지 3가지 항목(사회복지현장실습신청서 구글폼 / 성적증명서 / 봉사활동시간 내역서)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지금은 실습 기관에서 실습을 진행하는지 여부 등에 대해서만 확인해 주시고, 학과의 실습명단 확정(가배정) 후에 기관에 실습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0. 자격증 취득과 밀접하다 보니 확인하실 사항이 많습니다. 학생 여러분의 실습 진행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니, 내용이 길더라도 전체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신 후에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 부탁드립니다.
1. 이번 년도에는 아래 우선순위에 따라 실습기관에 배정됩니다. ※ 사전 안내에서 변동사항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순위) 선수 과목 7과목 모두 이수, 봉사활동 30시간 이상 완료한 학생 1순위) 신청(지망) 기관의 봉사시간 보유자 - 아래 표의 봉사시간 단위 별로 동일한 우선 순위를 가짐 (ex. 41시간 봉사와 49시간 50분 봉사는 동일하게 취급)
2순위) 대학 입학 후 전체 봉사 시간 우수자 - 학과 지침에 부합하는 봉사내역의 총 시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우선 배정 - 100시간 이상 봉사자는 동일하게 취급함 3순위) 누계 성적 - 23년도 편입생의 경우 울산대학교 성적 내역이 없으므로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신청자 중 1, 2순위 동점자가 있을 경우에 한하여 학과 내부 회의 후 배정 후순위) 선수 과목 6과목 이수, 봉사활동 30시간 미만인 학생
2. 코로나19가 완화되어 실습 가능한 기관이 확대됨에 따라 기관별 최대 배정인원은 약 2~3명으로 예상됩니다. - 가능한 1순위 작성 기관으로 배정해드릴 예정이나, 같은 기관에 많은 학생이 지원할 시 우선순위에 따라 원하는 기관에 선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울산지역 하계실습 신청 절차
- 아래 실습진행 확정 기관 중 신청희망기관이 있을 경우, 해당 기관은 실습여부 등에 관한 별도 전화 문의나 담당자를 작성할 필요 없이 신청서에 기관명만 작성해서 제출 바랍니다. - 2023년 실습진행 확정 기관 · 종복: 중구종합사회복지관, 남구종합사회복지관, 북구종합사회복지관, 화정종합사회복지관, 중부종합사회복지관, 동구종합사회복지관 · 노인: 문수실버복지관, 방어진노인복지관, 선암호수노인복지관, 북구노인복지관, 도산노인복지관, 함월노인복지관 · 장애인: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동구장애인복지관,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4. 타지역(서울or부산 등) 하계실습 신청 절차
5. ★ 울산/타지 신청자 공통 유의사항 ★ ① 우리 학교는 학과에서 실습 명단 확정 후 기관으로 실습 신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과 신청서 제출 기간에는 실습 기관에 실습진행 여부 및 실습지도자, 실습 신청 기간 등 학생 별로 필요한 정보에 관한 문의만 진행해주시고, 기관으로의 실습신청과 서류제출은 학과에서의 명단 확정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5/4(목) 학과에서 배정 명단을 발표하면 학생 본인이 해당 기관의 실습 신청 기간을 확인한 후 직접 실습 신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기관에서 전화로 접수 받을 시에는 전화로 접수하시고, 메일로 신청서류 제출을 요구할 경우에는 그에 맞게 준비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 학생의 실습 미신청 및 신청기간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③ 배정된 실습기관에 실습신청 후 반드시 학과 전화나 이메일, 오픈채팅 등으로 확인 연락 바랍니다. - 실습의뢰 공문 발송 및 실습의 정상진행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입니다. - 공문 발송에 최소 3~4일의 기한이 소요되므로 기관에서 신청기간 내에 공문을 요구할 시에는 가능한 5일 전에 연락 부탁드립니다. ④ 가급적이면 배정된 명단대로 실습 신청을 해주시되, 혹 5/4(목) 명단 발표 이후 신청 기관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여러분의 원활한 실습 신청을 돕기 위함입니다. ⑤ 배정 결과 확인 후 여러 기관에 동시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과에 사전 연락 바랍니다. 학생이 지원한 기관 중 최종 합격한 1개 기관에 공문을 발송하며, 기관의 실습 접수 과정에서 공문 발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검토 후 도움드릴 예정입니다. ※ 학과에서 배정한 기관 및 인원에 대하여 공문을 우선 발송할 예정입니다. 지원 기관 변동이나 여러 기관에 중복 지원 시 학과 내부 검토 후에 공문 발송합니다. ※ 학과와 협의되지 않은 학생 임의 신청으로 인한 실습지 탈락 및 문제상황 발생에 대해서는 학과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선수과목 중 6과목 이상을 이수하지 않은 학생은 실습 진행이 절대 불가합니다. 이는 복수전공생과 전과생, 편입생 등 모든 신청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학과의 사회복지현장실습 원칙 상 7과목 전체 이수자를 우선 선발하므로,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6과목 이수자도 실습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7. 2023년도부터는 간접실습이 폐지됩니다. 반드시 160시간(4주) 기관 실습을 진행하는 곳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혹여나 실습 기관에서 신청이 반려되었음을 확인할 경우, 확인 즉시 학과사무실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타 기관으로의 실습 신청을 도와드리겠습니다. 9. (추가) 신청 기관의 실습생 모집마감 기한이 학과의 배정명단 발표일보다 빠를 경우, 원활한 실습 신청을 위해 해당 기관의 신청자 모집을 일찍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관련 내용은 오픈 채팅과 공지사항을 통하여 사전 안내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