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2023-2학기 사회·복지학과 수강신청 안내★ - 본문 수정 | ||||||||||||||||||||||||||||||
작성자 | 박** | 작성일 | 2023-07-18 | 조회수 | 1348 | |||||||||||||||||||||||||
---|---|---|---|---|---|---|---|---|---|---|---|---|---|---|---|---|---|---|---|---|---|---|---|---|---|---|---|---|---|---|
★ 반드시 수강신청 안내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고 수강신청 및 정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내사항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학생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학과에서 도움드릴 수 없습니다. ★
학과 안내사항은 수정가능성이 있으니 수시로 확인부탁드립니다. (8. 9.(수) 첨부파일의 대기자명단 작성 양식 수정) 1. 중요 안내사항 ** 반드시 본인 해당학년의 과목은 해당학년 수강신청일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교과목별 해당 학년이 최우선이므로 여석이 없는 경우에는 타학년, 타학과 모두 수강신청 불가합니다. 2. 수강신청 마지막날에는 여석에 한하여 타학년, 타학과 모든 학생이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3. 해당 학년 과목이라도 학년별 수강신청일이 지난 후 여석이 없는 경우에는 수강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휴학자 중 2023-1학기 복학 예정인 자는 복학원을 제출하여 복학 승인을 받아야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5. 2학기에 개설되는 사회복지조사론, 산업복지론, 사회복지자료분석론, 도시빈곤과생태복지, 사회보장론, 사례관리 교과목은 강의실 수용인원의 한계로 적은 인원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산업복지론은 플립드러닝 강의실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나 확실한 내용은 8월 중순 이후에 알 수 있으므로 추가 승인 여부는 답변 드릴 수 없습니다. 6. 자격증 필수과목인 '사회복지조사론'은 우리 과 2학년 재학생 모두 수강신청 가능하도록 설정해두었으나, 본인 학년 수강신청일을 놓치시면 여석이 부족해 수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7. 1학년 기필 교과목인 '사회학개론'은 매 학기 재수강 문의가 많습니다. 그러나 특히 이번 학기는 여석이 매우 적으므로 수강신청 상황에 따라 졸업예정자라도 물리적 여건 상 수강이 불가할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필 학점이 부족할 경우 다른 학과의 개론 수강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 여건 내에서 최대한 큰 강의실을 배정하고자 했으나 사회대 내 대형 강의실 부족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학과에서도 가능한 학생이 원하는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지만, 이 부분은 조정이 어려우니 수강신청 시 양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9. '가족복지론'은 폐강 확정되었습니다. 2. 문의 시 유의사항
① 학과사무실로 문의하기 전, 반드시 첨부파일의 공지사항 전체를 숙지하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중 학과 운영 시간은 09:00~15:00 이며, 12:00~13:00 점심시간입니다.
② 학과사무실 방문 및 전화 시 자신의 신분(학과, 학년, 학번, 성명)을 알려주셔야 원활하게 진행된다는 점 유념해주세요.
③ 수강신청 당일은 지정된 시간에만 문의 가능합니다. → 8/7(월) ~ 8/9(수) 10:30-14:4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학과에서는 10시 30분~13시30분, 14시 30분에 수강신청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따라서 수강신청 당일 문의사항은 가급적 10시 30분 이후, 14시 30분 이후에 하시기 바랍니다.
④ 수강신청 기간에는 전화량이 많아 불통일 경우가 많으며, 간혹 학과 업무로 사무실을 비우는 경우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카카오톡 오픈프로필로 문의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전화 회신이 꼭 필요할 경우에는 연락처를 함께 남겨주세요. - 오픈프로필 링크: https://open.kakao.com/o/s5TLjAEe
⑤ 교양과목 수강신청과 관련하여 학과사무실에 문의하는 경우가 있으나, 학과에서는 기초 및 전공교과목만을 담당합니다. 학과에 문의주셔도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니 교양대학으로 문의바랍니다. 주요 문의처는 공지사항 하단에 있습니다.
⑥ 교수님의 개인 연락처는 알려드릴 수 없으니 학과홈페이지 및 수업계획서의 이메일 주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⑦ 수강신청 관련 문의 시 욕설 및 반말, 과도한 항의를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최대한 도움을 드리겠으나, 욕설 및 모욕, 과도한 항의 등을 하실 경우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임의로 전화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⑧ 수강신청 주요 질문사항 Q&A: https://ssw.ulsan.ac.kr/ssw/4944?action=view&no=238960 3. 수강신청 관련 문의처 - 사회·복지학과 사무실 : 052-259-2811 - 방학 중 근무시간 : 9:00 ~ 15:00 (12-13시 점심시간) - 학기 중 근무시간 : 9:00 ~ 18:00, 금요일 ~17:00 - 사무실 휴무일은 학과 공지사항 별도 참조 ▽ 각 담당 부처에 연락 시 반드시 학생의 소속, 성함 등을 먼저 밝히신 후 용건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타 학과에 수강신청 문의를 할 경우 해당 학과의 수강신청 공지사항을 먼저 확인하시고 문의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