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2025-1학기 사회·복지학과 수강신청 안내★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5-01-23 | 조회수 | 1371 | |||||||||||||||||||||||||||||||||||||||||||||
---|---|---|---|---|---|---|---|---|---|---|---|---|---|---|---|---|---|---|---|---|---|---|---|---|---|---|---|---|---|---|---|---|---|---|---|---|---|---|---|---|---|---|---|---|---|---|---|---|---|---|
★ 반드시 수강신청 안내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고 수강신청 및 정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내사항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학생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학과에서 도움드릴 수 없습니다. ★
학과 안내사항은 수정가능성이 있으니 수시로 확인부탁드립니다. 1. 중요 안내사항 ** 반드시 본인 해당학년의 과목은 해당학년 수강신청 시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교과목별 해당 학년이 최우선이므로 여석이 없는 경우에는 타학년, 타학과 모두 수강신청 불가합니다. 2. 수강신청 2. 6.(목) ~ 2. 7.(금)에는 여석에 한하여 타학년, 타학과 모든 학생이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3. 해당 학년 과목이라도 학년별 수강신청일이 지난 후 여석이 없는 경우에는 수강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휴학자 중 2025-1학기 복학 예정인 자는 복학원을 제출하여 복학 승인을 받아야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적 상태가 휴학 중인 경우 수강 신청 불가, 복학 안내 공지 참조) 5. 정신보건사회복지론 교과목은 강의실 수용인원의 한계로 적은 인원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6. 여건 내에서 최대한 큰 강의실을 배정하고자 했으나 사회대 내 대형 강의실 부족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학과에서도 가능한 학생이 원하는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지만, 이 부분은 조정이 어려우니 수강신청 시 양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7. 교과목마다 타과 수강이 어려운 과목들이 있습니다. 반드시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수강신청 해주시길 바랍니다. 8. 기존의 후보자 메일 작성 방식이 오프라인 대기자 명단 작성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일 참조) 대기자 명단 작성 날짜 변경 <2월 12일 (수) ~ 2월 13일 (목) 10:00 ~ 14:30> 변경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프라인 명단 기입을 통해 대기자 우선순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관리하기 위해서입니다. 2) 온라인 시스템의 오류를 방지하고 공정하게 대기자 명단을 관리하기 위해서입니다. 3) 대기 상태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9. 사회학특강 수업은 예전에 영어 전용 강의로 진행된 적이 있었으나 이번 학기에는 일반 강의로 진행됩니다. [필독] 사회·복지학전공 수업 수강신청 안내
*2025학년도 글로컬체제로 학제가 변경됨에 따라 개론 교과목은 폐지되었습니다. 아래의 교과목은 기초학점이 인정되는 교과목으로 기초학점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교과목 수강신청 바랍니다. (단, 여석이 있을 시 수강 가능) 사회학개론 수업의 재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점 취소 후 학부교양으로 졸업요건 충족 바랍니다.
- 이번 학기 안에 반드시 기필과목 3학점을 채워야 하는 경우는 2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 2025-1학기 범죄와심리 / 아동, 가정, 소비자와 미래사회 교과목은 공공인재학부 1학년 학생만 수강 가능합니다. (기존 학제 학생 수강 불가)
- 글로컬 체제 개편에 의해 2025학년도 1학기부터 ‘경제학전공’을 제외한 사회과학대학 내 5개 (사회복지학, 법학, 국제관계학, 경찰학, 행정학전공)의 재학생은 ‘경제의이해’ 수강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수강하여도 기초 학점으로 이수되지 않습니다. (2025학년도부터 경제학개론 교과목은 폐지되어, 경제학개론 재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점 취소 후 학부교양으로 졸업요건 충족 바랍니다)
*영어 강좌 졸업요건 관련 25학년도 학제 개편으로, 영어 강좌 필수이수 학점은 폐지되었습니다. - 기초필수 학점을 채우기 위해 <현대사회와 사회복지> 과목을 수강하고자 하는 2-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학전공 사무실에서 오프라인 수기명부를 받을 예정입니다.
2. 문의 시 유의사항
① 학과사무실로 문의하기 전, 반드시 첨부파일의 공지사항 전체를 숙지하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방학 중 학과 운영 시간은 09:00~15:00 이며, 12:00~13:00 점심시간입니다.
② 학과사무실 방문 및 전화 시 자신의 신분(학과, 학년, 학번, 성명)을 알려주셔야 원활하게 진행된다는 점 유념해주세요.
③ 수강신청 당일은 지정된 시간에만 문의 가능합니다. → 2월 5일(수) ~ 7일(금) 10:30-14:4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학과에서는 10시 30분~13시30분, 14시 30분에 수강신청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따라서 수강신청 당일 문의사항은 가급적 10시 30분 이후, 14시 30분 이후에 하시기 바랍니다.
④ 수강신청 기간에는 전화량이 많아 불통일 경우가 많으며, 간혹 학과 업무로 사무실을 비우는 경우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급한 문의가 아닌경우, 이메일로 문의주시면 확인하는대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조교 이메일 : dldpflagg@ulsan.ac.kr
⑤ 교양과목 수강신청과 관련하여 학과사무실에 문의하는 경우가 있으나, 학과에서는 기초 및 전공교과목만을 담당합니다. 학과에 문의주셔도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니 교양대학으로 문의바랍니다. 주요 문의처는 공지사항 하단에 있습니다.
⑥ 교수님의 개인 연락처는 알려드릴 수 없으니 학과홈페이지 및 수업계획서의 이메일 주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⑦ 수강신청 관련 문의 시 욕설 및 반말, 과도한 항의를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최대한 도움을 드리겠으나, 욕설 및 모욕, 과도한 항의 등으로 시간이 오래 지체될 경우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임의로 전화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 관련 문의처 - 사회·복지학과 사무실 : 052-259-2811 - 방학 중 근무시간 : 9:00 ~ 15:00 (12-13시 점심시간) - 학기 중 근무시간 : 9:00 ~ 18:00, 금요일 ~17:00 ▽ 각 담당 부처에 연락 시 반드시 학생의 소속, 성함 등을 먼저 밝히신 후 용건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타 학과에 수강신청 문의를 할 경우 해당 학과의 수강신청 공지사항을 먼저 확인하시고 문의해주세요.
|